로고
메뉴 버튼
뒤로가기

블로그

 

서혜부 마사지란 무엇인지(Y존 마사지) 효과와 집에서 혼자 할 수 있는 방법

  • 2023.03.16

 

서혜부 마사지란 무엇을 말하는것인지 효과와 셀프 마사지 방법까지 알려드릴게요

 

서혜부위치.png

 

먼저 서혜부 마사지란 무엇인지 알려드릴게요

 

서혜부란 처음 듣는 단어는 아니지만 정확하게 무엇을 뜻하는건지 잘 모르는분들이 많으실거 같은데 이번 글에서 정확하고 확실하게 짚어드리겠습니다!

 

서혜부 마사지는 손으로 서혜부라는 부위의 림프절을 자극해서 순환이 잘 되도록 풀어주는 것을 의미해요.

 

여기서 말하는 서혜부란 우리 몸의 허벅지 사이에 있는 삼각형 모양의 부위를 뜻하는데 알파벳 Y자와 비슷한 형태라서 Y존이라고 불리기도 해요.

 

서혜부y존.png

 

사진에 보이는것처럼 골반과 허벅지 안쪽에 좌우로 갈라지는 홈이라고 생각하면 쉽게 이해되실 거에요.

 

서혜부 안에는 우리 몸 안에 뻗어 있는 림프관들이 주로 모여 있는데 이것을 서혜림프절이라고 해요.

 

이것은 우리 몸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해요. 비교하자면 하수처리장과 같은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될거 같아요.

 

그리고 림프관에는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모으기 위한 액체인 림프액이 흐르고 있어요.

 

이렇게 모인 노폐물은 림프절을 통해 여과되어 몸밖으로 배출되어야 해요.

 

서혜부 마사지는 이러한 림프액의 흐름을 촉진시켜서 체내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주기 위한 마사지 기법이에요.

 

이것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해서 흐름이 막히게 되면 지방이나 노폐물, 독소와 같이 우리 몸에 해를 끼치는 물질들이 빠져나가지 못하게 되어 여러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하게 되죠.

 

노폐물.png

 

순환이 되지 않으면 독소가 오랫동안 쌓이게 되고 심하면 염증까지 발생한다고 하니 조심해야겠어요.

 

서혜부마사지는 남녀 상관없이 건강에 유익한 마사지입니다. 하지만 특히 여성 질환, 난임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때문에 여성들에게 꼭 필요한거 같아요.

 

현재 여성 질환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이나 임신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 또는 출산 후 살이 안 빠지시는 분들은 서혜부 마사지를 받는것에 대해 생각해 봐야해요.

 

서혜부 마사지 효과

 

여성호르몬으로 인해 허벅지 사이에 위치한 서혜부에 지방이 많이 축적 된다고해요. 그래서 여성들에게 하체 비만이 생길 수 있다고 해요.

 

순환이 잘되면 동맥을 통해서 하체로의 혈액순환과 림프순환이 원활해져서 허벅지 주변의 근육이 유연해지고 통증해소와 함께 다리의 피로가 풀리고 모양도 이뻐지는 효과가 있어요.

 

그리고 골반과 관절의 경직이 풀리면서 골반 교정의 효과도 있어요 골반이 교정되면 척추가 바로 서게 되고 엉덩이도 이뻐진다고 하네요 ㅎㅎ

 

남성에게는 정력에 좋다고 해요.

 

서혜부 마사지는 하체의 혈류를 촉진 시켜주기 때문에 자양강장에 좋은 경혈이 자극 되서 남성기능에 좋다고해요.

 

남성분들 등산이나 하체 운동을 하고 난뒤에 몸의 변화를 느껴보신적 있으신가요? 그것과 비슷한 효과라고 하네요.

 

서혜부 마사지 진행과정

 

1. 먼저 마사지를 받는 사람은 편안한 자세로 앉아 편한 옷을 갈아입고 준비를 해요.

 

2. 관리사는 오일을 사용해 다리와 발 그리고 상반신을 주물러서 몸을 예열시켜요. 운동하기전 준비운동과 같다고 보시면 될거 같아요.

 

3. 어느정도 몸이 풀린 상태에서 서서히 서혜부로 이동하여 y존에 위치한 림프절을 마사지 해서 풀어줘요.

 

혼자서도 할 수 있는 서혜부 마사지 방법 2가지

 

1. 의자를 이용하는 방법

 

의자를 이용한 서혜부 림프절 마사지 방법.png

 

의자위에 다리를 90도로 올려주세요

 

그리고 체중을 실어서 가볍게 스트레칭 해준다는 느낌으로 힘을 실어 밀어주면 되요.

 

이정도만 하셔도 서혜부가 열리면서 뭔가 시원한 기분을 느낄 수가 있는데 욕심 부린다고 너무 심하게 무리하면 림프절이 손상될 수 있으니 적당히 당긴다는 느낌이 들정도로만 해주세요.

 

2. 개구리 자세를 이용한 서혜부 마사지

 

개구리자세.png

 

먼저 자리에 누워서 발바닥이 서로 마주보게 만들어보세요.

 

무릅이 굽혀지면서 자연스럽게 개구리 자세가 되죠?

 

여기서 Y존을 활짝 열어준다는 느낌으로 좀 더 무릅을 굽혀주세요.

 

그런 다음에 Y존에 손을 갖다 대보면 맥박이 뛰는 곳을 찾을 수 있을거에요. 그럼 그 부위에 양손을 올려주세요.

 

그리고 그 주변을 마치 얼굴에 로션을 바르는것처럼 원을 그리듯 부드럽게 그리고 천천히 마사지 해주세요.

 

1분정도 해준다음 무릅 뒤쪽을 만져보면 또 움푹 들어간곳이 있죠?

 

거기도 림프가 모여 있으니 같은 방식으로 눌러주세요.


그냥 누르는것도 좋지만 집에 오일이나 로션이 있다면 바르고 하면 더욱 섬세하고 안전하게 마사지 할 수 있어요.

 

지금까지 서혜부마사지가 무엇인지 어떤 효과가 있는지 그리고 혼자할 수 있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어요

 

현대인은 책상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고 운동 부족으로 서혜부 근육이 퇴화하고 흐름이 원활하지 못한 경우가 많아요.

 

서혜부 마사지는 이러한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는데 아주 효과적이에요.

 

당연히 전문 마사지 관리사에게 제대로 받는것이 가장 좋겠지만 위에 언급한 혼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도 있으니 하루에 1분만 투자해도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 생각되요.

 

항상 강조하는것이지만 올바른 식습관과 함께 운동을 해야하고 또한 몸에 조금이라도 이상이 있다면 즉시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는것이 내 몸을 지키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