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메뉴 버튼
뒤로가기

블로그

 

스웨디시 마사지 VS 타이 마사지 : 뭐가 더 나을까요?

  • 2022.02.27

sweden vs thai.png

 

스웨디시 마사지 VS 타이마사지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짜장면과 짬뽕처럼 결정장애를 일으키는 스웨디시마사지타이마사지 사이에서 고민하는분들을 위해 이 두가지 마사지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한 번 알아볼게요.

 

■ 스웨디시 마사지

편안한 자세로 진정한 휴식과 힐링이 필요할때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스웨디시 마사지는 스웨덴에서 개발한 마사지로 부드럽고 가벼운 동작을 이용해 근육을 이완시켜 피로를 풀어주는 마사지 기법입니다.

몸에 압력을 가해 풀어주는것이 아니라 부드러운 자극을 통해 혈액 순환을 도와주는게 핵심입니다.

한국에 있는 대부분의 스웨디시 마사지는 바디오일이나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고 전체적으로 릴렉싱 해주는 반복 되는 동작들을 통해 바디 관리를 하여 타이마사지나 스포츠와는 다르게 직접적으로 시원하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하지만 받고 나면 혈액 순환이 잘되어 산뜻하고 힐링 되는 느낌을 받게 되죠.

 

단점 및 주의사항

1. 비싼 요금: 60분 기준으로 타이마사지보다 두배 이상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음

2. 오일 사용: 샵마다 다른 부분이긴 하지만 관리 받고 난 후 끈적한 느낌이 남을때가 있음

 

■ 타이마사지

고된 노동이나 운동 후 근육이 뭉쳐있어 빠르게 회복하고 싶을때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한국에서 점유율 70%에 육박하는 타이마사지는 근육에 직접적인 압력을 가해 이완 시키고 풀어주어 받을때도 시원하고 받고 나면 거의 일주일은 몸이 개운한 느낌을 받게 되서 중독성이 있는 마사지중 하나에요.

 

단점 및 주의사항

1. 근육에 직접적인 압을 가하기 때문에 잘못 받게 되면 몸살 나는 경우가 있음(압이 세다 싶으면 관리사에게 즉시 말하기 "아퐈요 또는 쨉")

2. 대부분이 태국 현지 관리사로써 대화가 안통하는 경우가 대부분임(간단한 용어는 알고 가면 좋아요)

3. 가끔 관리사가 노골적으로 팁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음(이건 경우가 없는거니 무시하세요)

 

타이 마사지 용어

안녕하세요: 싸와디~"캅"(상대가 남자면 "캅", 여자면 "카")

감사합니다: 커업~쿤"캅"(상대가 남자면 "캅", 여자면 "카")

압을 강하게 받고 싶을때: 낭락

압을 약하게 받고 싶을때: 바오바오

아플때: 쨉

추워요: 나우

더워요: 런

타이마사지 용어 자세하게 더 알아보기 - 마사지코리아 블로그


출처: 위키백과 - 태국 마사지

개요

태국에서 태국 마사지는 태국 전통 의학의 일부이며, 지금은 정부에 의해 공인되어 있고 교통의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는 의료 행위로 널리 여겨진다. 반면, 태국 마사지는 또한 수많은 스파나 관광산업 등의 비의학 마사지사에 의해 교육되고, 시행된다. 북미와 유럽에서는 1990년 이후 수많은 마사지 종사자와 교육자들이 생겨났다. 유럽과 미국에서 태국 마시지는 마사지 클리닉과 치료사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추세에 있다.

역사

태국 마사지와 의학의 창시자는 ‘시바고 꼬마르빠즈’(지바까 꼬마라브하카)로 알려져 있으며, 그는 2500년 전 불교의 승려였다. 사실 태국 마사지는 이 승려가 제안한 것보다 훨씬 더 복잡하다. 더 일반적인 태국 전통 의학과 마찬가지로 태국 마사지는 인도와 중국, 동남아 문화권 그리고 의학의 전통을 복합한 것이다. 오늘날 시술되는 행위는 19세기 태국 왕국 전역에서 행해지던 치료 행위 전통의 종합판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 날조차 지역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으며, 치료술사들이 보편적으로 수용하는 단일 체계나 하나의 이론적인 틀을 발견하기 힘들다.

 

타이마사지와 스웨디시 마사지를 받을 때 복장은 뭐에요?

 

스웨디시 가운.PNG

스웨디시 받을 때 복장은 에센셜 오일이나 로션을 사용하므로 긴 가운을 입고 테이블에 엎드리고 수건을 덮습니다.

 

타이마사지 상하의.PNG

반면에 타이마사지는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헐렁하고 편안한 반바지와 반팔을 입습니다.


타이 마사지와 스웨디시 마사지 중 어느 것이 나에게 더 좋을까요?

 

sweden.png 

○ 스웨디시 마사지는 다음과 같은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1. 주로 편안함을 느끼고 스트레스 해소하기를 원할때
2. 오일 마사지를 좋아하거나
3. 타이 마사지에 비해 더 부드럽기 때문에 기분 전환이 필요하거나 압이 센 마사지를 싫어 하거나


    thai.png

    ○ 타이 마사지는 다음과 같은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1. 기름진 마사지를 싫어하는 사람
    2. 근육이 뭉쳐있거나 전반적인 신체 향상을 원할때
    3. 유연성이 중간 정도이고 압이 강한 마사지를 좋아하거나 잘 견딜 수 있는 사람
    4. 태국여행전 태국식 마사지를 경험해보고 싶을때


    추가로 마사지를 올바르게 받는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사지는 피로를 풀어주고 몸을 편안하게 만들어준다는 장점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마사지를 제대로 받지 않으면 오히려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마사지를 올바르게 받는 방법과 주의해야 될 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사지 받기 전 알아두기

     

    1. 음식은 적게 물은 충분히

     

    마사지를 받으러 가기 전에는 가급적이면 너무 배불리 먹지 않도록 합니다.

     

    음식을 소화하는 동안에는 몸에 부담이 되고 불편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피부가 건조한 상태가 되지 않도록 충분한 물을 마시는것이 좋습니다.

     

    몸에 땀이나기 때문에 수분이 부족해질 수 있으니 받기전에 충분히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올바른 자세와 호흡

     

    편한 자세를 유지해주세요.
     
    마사지 중에는 근육이 완전히 이완되고 몸에 압력이 가해지기 때문에 부담스러운 자세는 오히려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시로 자연스러운 호흡을 유지하도록 노력하는것이 좋습니다.
     
    너무 오래동안 숨을 참고 있거나 반대로 너무 빠르게 숨을 내쉬는것은 체력소모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3. 관리사와의 소통

     
    관리사와의 원활한 소통이 중요합니다.
     
    마사지를 받는 도중에 아프거나 압이 약하다는 생각이 들때는 바로 관리사에게 말을해주세요.
     
    사람마다 몸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내 현재 상태를 바로바로 말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긴장을 풀고 마음을 편안하게 가지세요.
     
    마음이 불안한 상태에서 받으면 몸에 힘이 들어가게 되고 경직될 수 있습니다.
     

    4. 건강 상태 확인

     

    내 건강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만성적인 질환이나 약물 복용 등의 상황이 있는 경우에는 오히려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현재 건강 상태를 관리사와 상의하여 내 몸에 맞는 적절한 마사지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마사지 받은 후 주의사항


    1. 충분한 휴식

     

    충분히 휴식을 취해주세요.
     
    몸의 노폐물이 배출되기 때문에 물을 충분히 마시고 휴식을 취해 몸을 풀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긴장을 풀고 편안한 상태에서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2. 물과 영양소

     
    물과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마사지를 받으면 체력 소모가 있고 땀이 나기 때문에 우리 몸 내부의 수분이 감소하게 됩니다.
     
    물뿐만 아니라 비타민,단백질,무기질 등의 영양소를 섭취해주는것도 좋습니다.

    3. 운동은 나중에

     
    근육이 완전히 이완되기 때문에 바로 운동을 하게 되면 부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몸을 조심히 천천히 그리고 부드럽게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Emotion Icon타이마사지와 스웨디시 마사지는 우리 몸을 더욱 건강하게 해주고 삶의 활력소가 된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요한건 추가로 언급한것과 같이 올바르게 마사지를 받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주의사항을 꼭 지켜주세요~!!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