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메뉴 버튼
뒤로가기

블로그

 

마사지 힐링 뜻 - 일반코스와의 차이점을 알려드릴게요

  • 2023.03.12

오늘은 마사지 힐링 뜻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힐링.png

 

항상 원하는 답부터 알려드리는 마사지코리아 블로그입니다.

마사지 힐링 = 일반코스와는 다르게 오일을 사용해 림프를 집중적으로 관리해주는 마사지 코스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계속 스크롤 해주세요!

 

외래어중 하나인 힐링은 언젠가부터 우리 일상 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흔하게 듣고 말하게 되는 단어가 되었어요.

 

힐링의 사전적 의미로는 영어의 "heal"+"ing"를 합성한것으로 몸과 마음을 치유한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우리가 살다보면 사람과의 관계에서 상처를 받거나 학업이나 업무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 우울감이 생기고 이러한 복합적인 문제로 인해 몸과 마음이 모두 지치게 되어 건강을 해치게 되는 경우가 있어요.

 

이럴때 회복하기 위해 다양한 여가 활동이나 등산, 음악 감상 등 자신만의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풀게되는데 이때 주로 힐링된다라고 많이들 표현을 하고 있어요.

 

Emotion Icon그렇다면 우리가 궁금한 마사지 코스에서 사용되는 힐링은 어떤 뜻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볼게요.

 

마사지 힐링코스.png

 

솔직히 말해서 이건 정확하게 정해진게 없는 단어에요.

 

마사지샵마다 다른 의미로 쓰이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이거다 콕 집어서 말하기는 힘들지만 일반적으로는 스웨디시나 아로마와 같은 오일을 이용하는 코스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어요.

 

홈타이 감성힐링과 거의 같은 의미라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일반적인 코스.png

 

일반적인 스웨디시나 아로마와 다르게 오일을 듬뿍 바르고 림프에 좀 더 집중해서 관리를 한다고 해요.

 

신체보다는 좀 더 정신적인 감성을 이끌어내는데 촛점을 두고 오일을 이용한 자극으로 몸과 마음을 릴렉싱 하여 깊은 안정감을 느끼는 효과를 받을 수 있다고 해요.

 

Emotion Icon그렇다면 어떤 효과와 장점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봅시다!

 

효과.png

 

마사지 힐링의 효과

 

일반코스와는 다르게 특별한 향을 가진 오일을 사용하는데 이 오일은 식물에서 추출한 자연 성분으로 만들어져요.

 

먼저 여기서 나오는 향기의 효과로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이 분비되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심신을 안정시키고 긴장을 완화시켜줘요.

 

릴렉스.png

 

그리고 피부에 직접 흡수되면서 피부 보호막을 강화시켜주고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적절한 압력으로 부드럽게 문지르고 쓸어내리는 동작들이 많아서 혈액순환과 림프순환이 개선되고 피부 생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긴장완화.png

 

그외에도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켜줘서 유연성을 높이는데 효과가 있어요.

 

이렇게 몸에 좋은 특별한 오일을 듬뿍 발라 마사지를 함으로써 근육의 피로와 통증까지 완화되니 힐링된다라는 표현이 딱 맞는거 같네요 ㅎㅎ

 

Emotion Icon이 외에 힐링을 위해 해볼 수 있는것들

 

수면중인 강아지.png

 

뭔가 대단한걸 해야 하는게 아니에요. 간단하게 힐링 할 수 있는것들에 대해서 몇가지만 알려드릴게요.

 

1. 운동

운동은 다들 알다시피 몸과 마음이 건강해질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죠.

 

운동을 하면 몸에서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호르몬인 코르티솔이 감소하게 되고 반대로 쾌감을 일으키는 엔돌핀이 분비된다고 해요!

 

그리고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이 생기고 우울감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2. 수면 

우리 몸은 잠자는 동안 낮에 소모한 근육을 회복하고 뇌에 쌓인 독소 제거를 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해요.

(https://www.eurekalert.org/news-releases/809967)

 

수면이 부족하면 생체 리듬에 영향을 미쳐서 여러가지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규칙적이고 충분한 수면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3. 혼자만의 시간 갖기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게 되면 대부분의 시간을 누군가와 함께 하고 있죠.

 

사회생활이라는게 사람과의 관계가 필수지만 억지로라도 혼자만의 시간을 만들어서 따뜻한 차한잔의 여유를 가져 보거나 음악감상과 같은 내가 좋아하는것을 즐기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그게 아니라면 그냥 가만히 앉아서 눈을 감고 있어보세요.

 

오늘 하루를 되돌아보고 내 마음을 위로해주는 귀중한 시간이 될거에요.

 

스트레스 받는 사람.png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바쁜 일상생활에 쫓기는 현대인들에게 힐링이란 단어 자체가 주는 설레임과 행복감이 있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좀 더 강하게 어필하기 위해 사용되기 시작한거 같아요.

 

그만큼 현대인들에게 스트레스는 피할 수 없는 존재가 되었는데요.

 

번아웃.png

 

스트레스를 제때 회복하지 못하면 번아웃이 온다거나 신체적이나 정신적으로 여러가지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힐링되는 사진.png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라도 힘들고 지쳐있을때 가끔은 여유를 가지고 나 스스로 마음을 돌보면서 충전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것도 좋을거 같아요.

 
비밀번호 :